본문 바로가기

정보추천

라트비아 항공사 에어 발틱, 지불 옵션에 도지코인/이더리움 추가

반응형

[블록 체인 투데이 김소연 기자] 라트비아 항공사 에어발틱(airBaltic)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암호화폐 지불 선책지가 넓어질 예정이다.

 

29일 (현지 시각) 항공사 웹사이트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승객들은 이제 이더리움(ETH)과 도지코인(DOGE)을 이용하여 항공권을 결제 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항공사는 비트코인캐시(BCH) 및 4개의 미국 달러와 연동되는 USD 코인 (BUSD),제미니 달러(GUSE),팍소스 스탠다드(PAX)4개의 스테이블 코인들 역시 수용하고 있다.

 

이 항공사는  2014년 7월 부터 비트코인(BTC) 지불을 수용하기 시작했다. 실제 라트비아 국영 항공사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화폐 지불 옵션을 제공하는 항공사로 홍보되고 있다.

 

에어발틱은 공식 성명 중에 암호화폐 지불을 수용하지만 티켓 가격은 지원 암호화폐 액수로  표기되지 않음을 명시했다.

가격은 유로화로 표시되며, 항공권 구매시 디지털 통화 경제 서비스인 비트페이(BitPay)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에서 환전을 담당하고 있다.

 

 

에어발틱의 CEO 마틴가우스는 항공사가 지원하는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확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언급하면서"혁신의 항공사로서, 우리는 예약 프로세스로부터 시작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1,000여 명의 고객이 암호화폐 결제를 사용했는데, 그리 큰 숫자는 아닐지 몰라도 다른곳에서는 찾기 힘든 특별한 결제 옵션을 승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의 채택은 여행 및 서비스 업계에서 동력을 얻으며, 여행사, 항공사, 호텔들이 고객들의 암호 화폐 예약 결제를 허용하고 있다.

 

 

 

 

 

 

 

 

 

출처 : 블록체인투데이(
http://www.blockchaintoday.co.kr)[출처] 라트비아 항공사 에어발틱, 지불 옵션에 도지코인·이더리움 추가|작성자 블록체인투데이